덱 STL 사용법.
사용 방법
헤더 파일
#include <deque>
선언
deque<type> variable_name;
type에 원하는 타입 적고, 변수명을 적어주면 된다.
메소드
D는 deque 변수라 가정한다.
- D.push_front(data)
- D.push_back(data)
- D.size()
- D.empty()
- D.pop_front()
- D.pop_back()
- D.front()
- D.back()
- D.begin()
- D.end()
- D.clear()
- D.insert(address) // ex) D.insert(D.begin() + 1)
- D.erase(address) // ex) D.erase(D.begin() + 3)
순회
for(auto x : D) cout << x << ' ';
특징
- 앞, 뒤에서 삽입 및 삭제가 가능하다.
- 맨 앞, 맨 뒤에서의 작업은 O(1)이다.
- 원래는 안되지만 STL Deque은 인덱스처럼 참조가 된다.
- 마치 vector 같지만 차이가 있긴 하다(연속된 메모리 저장이 아니라던가.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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